골드만 삭스, 손실 발생한 소매 금융 서비스 일부 매각 검토
골드만 삭스는 3년 만에 주주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CEO인 데이비드 솔로몬은 소비자 서비스 부문 축소를 마친 후 손실이 발생한 일부 서비스의 매각 가능성에 대해 추가로 언급했습니다.이에 시장의 반응은 부정적이었으며, 골드만 삭스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첫 주주 총회 개최
테슬라는 엘론 머스크가 회사의 "마스터 플랜"의 일환으로 제시한 제 3장을 설명하는 첫 주주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임원들도 참석하여 새로운 양산형 전기차가 준비 중이라고 밝혔으며, 이는 테슬라의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델에 대한 상세 정보 부족으로 투자자들의 실망을 샀습니다. 테슬라는 멕시코 몬테레이에 첫 공장을 건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거의 변화가 없는 유로존의 인플레이션율
유로존의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2월에 거의 변화 없이 8.5%로 유지되었으나, 이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8.2%보다 높았습니다. 휘발성 있는 식품과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핵심 인플레이션은 5.6%로 증가했습니다. 유럽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기준금리 인상의 필요성을 확인했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유로존의 두 큰 경제대국에서도 인플레이션이 상승했습니다.
중국 공장 활동, 10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
중국의 공장 활동 지수는 10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및 지정학적 이슈를 벗어나 중국이 회복하고 있습니다.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2월에 50.1에서 52.6으로 상승했습니다(50 이상은 제조업이 성장 중임을 의미함). 이 뉴스는 홍콩 주식시장에서 랠리를 일으켰습니다.
미국의 증시,2월을 맞은 하락
S&P 500 지수는 2.6% 하락하고, NASDAQ composite 지수는 1.1% 하락했습니다. 두 지수 모두 올해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2월에 4.2% 하락했습니다. 올해 들어 1% 이상 하락했습니다.
유럽의 그린워싱
유럽 위원회는 유럽 연합(EU) 그린본드(EU Green Bonds) 표준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업들이 그린본드를 사용하여 홍보하려면 엄격한 지속 가능성(수익성) 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새로운 그린본드에 대한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기업에 이루어질 제재가 무엇인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스웨덴 경제, 2022년 4분기 0.9% 축소
스웨덴 경제는 지난 분기에 이전 분기 대비 0.9% 축소했습니다. 폭등한 가격과 높은 이자율이 소비 지출을 감소시키며, 올해 경기침체에 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 가격은 급격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핀란드 경제, 경기침체 상태
핀란드 경제는 제3분기에 0.1% 감소한 후 제4분기에 0.6% 감소하여 경기침체 상태에 빠졌습니다.
줌, 2018년 이후 첫 분기 손실 보고
주식 기반 보상에 대한 회계 부담으로 인해 줌이 2018년 이후 첫 분기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기업의 수익은 전년 대비 4% 성장했습니다.
비욘드 미트 주식 가격 하락
비욘드 미트의 주식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회사가 예상보다 좋은 전망을 내놓은 후 상승하였으나,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0% 하락하고 순손실을 발생시켰습니다. 비욘드 미트의 주력 상품인 인공 고기가 실제 고기만큼 맛있다는 기대에 미치지 못함에 따라 주가도 따라서 폭락했습니다.
오키도, 연이은 대규모 연간 손실 보고
오키도는 연이은 대규모 연간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더 많은 고객이 오키도를 사용했지만, 금리 인상으로 인한 소비 감소로 사람들은 평균 52개에서 46개의 상품을 구매함에 따라 식료품 사업 수익이 감소했습니다.
국제항공그룹(IAG),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 이익 달성
영국 항공사 브리티시 에어웨이즈의 소유주인 IAG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연간 영업 이익인 13억 유로(14억 달러)을 기록했습니다. 승객 수입은 2021년 58억 유로에서 195억 유로로 급증했습니다. IAG는 이익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캐서웨이 패시픽, 항공권 무료 나눔 시작
캐서웨이 패시픽은 로그다운 후 관광객을 다시 유치하기 위한 도시 캠페인 일환으로 동남아시아 거주자들에게 홍콩 왕복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부는 50만 장의 티켓을 제공하고, 캐서웨이는 8만 장을 제공합니다. 홍콩의 주요 항공사는 민주주의 정치에 끌려들어 코로나 제한으로 인해 파산 위기에 직면했지만, 항공산업이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캐서웨이는 1월에 4,000% 증가한 1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운송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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